안녕하세요. 그림쟁이 장성준입니다.

요즘 제가 웹툰을 준비하고 있어서 초상화 그릴 시간이 없네요. 

'웹툰그리면서 초상화도 그리면되지~' 했지만 여의치 않네요. 웹툰을 그리는데 이렇게 많은 시간이 들어가는지 몰랐습니다...^^;;

이거 말만 업데이트하겠다.하겠다 하면서 지키지 못하는 꼴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이번 강좌고 보신분들이 있을 테지만.. 새로 만들 시간적 여유가 없기 때문에 예전에 그렸던 그림을 올려봅니다.

그리고 시간은 덜투자하면서 초상화 강좌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한번 생각을 해봐야겠습니다.

혹시 '꼭 설명을 하지 않고 그림그리는 영사만 올려도 된다' 하시면 일주일에 하나정도는 만들어서 올리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솔직히 그림을 그리는 것보다는 영상을 편집하는데 시간이 많이들어서 그런거죠.

그림을 그리는덴 2시간 정도면 충분하니까 괜찮으시면 영상만이라도 어떻게 올려드려보겠습니다.

아래 댓글로 의견좀 올려주세요. 의견이 없다면 앞으로 초상화강좌는 잠정적인 중단입니다.(반 협박ㅎㅎ^^:;)


네 의견부탁드리고요 .

그럼 오늘 살펴볼 초강화강좌 입니다.

'공유'죠~ 남자인 제가봐도 멋있습니다. 남자배우들 중에 멋있다고 생각하고 좋아하는 몇몇배우들이 있는데 그 중에 한명입니다.

꽤나 잘생긴 얼굴이지만 그림을 그리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특징적인 부분들이 있어서 그리는데 크게 어려운 얼굴이 아닙니다.


초상화그리는법

형태적으로 신경쓰실 부분은 얼굴이 약간 기울어져 있다는 부분과 공유가 저희들을 내려다보고 있는 시선이다라는 부분만 신경을 써서 봐주시면 되는 것이죠. 공유가 저희들을 내려다보는 시선이기 때문에 어떻죠? 예 고개가 올라가면서 공유의 턱 아래쪽 부분이 어느정도 면적을 가지면서 보여지겠죠? 턱아래쪽으로 형성되는 명암을 잘표현하셔야지만 이번 이미지에서 느껴지는 분위기를 잘 살리실 수 있겠습니다.


초상화그리는법


전체적으로 형태잡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번 이미지의 경우 안경이라는 좋은 비교대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언뜻봐도 얼굴의 넓이와 길이비가 1:1에 가까운 길이비를 가지기 때문에 정사각형을 표현해주시고 그 다음 안경을 위쪽으로 위치시켜서 그려만 주시면 어렵지 않게 인물의 전체적인 형태를 표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안경만 그리면 눈이 어디에 들어가야할지 그리고 코는 어디에 위치해야할지 대충 위치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초상화그리는법


머리카락부분이 조금 부스스한 느낌으로 형성이 되어있지만 전체적인 톤이 어둡기 때문에 굳이 머리카락의 형태를 정확하게 표현하기 보다는 그냥 검게칠해주셔도 무방하겠네요. 

이번 이미지의 경우 눈, 코, 입 그리고 귀의 위치만 비스하게 넣고 턱, 목으로 형성이 되어있는 명암의 형태만 신경써서 표현을 해주시면 똑같은 형태는 아니더라도 충분히 공유같은 이미지를 얻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특징적으로 보이는 부분이 바로 턱의 굴곡, 목의 명암, 그리고 입주위 명암이기 때문입니다.


뭐 자세한 설명은 영상을 보시면서 듣고 이해하고 표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상화그리는법


여기까지 하고요.

전 다음 강좌를 어떤식으로 만들 수 있을까 조금 더 고민해보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초상화 그리는법 8편 - 공유그리기 전체동영상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3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