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측면에서 바라본 입의 형태를 표현하는 것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입은 여러번 언급을 했지만 돌출되어 있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주위에 조금 더 돌출되어 있는 부분들(코, 턱, 광대 등)에 의해서 그 돌출정도가 상대적으로 약해지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의 경우 입이 돌출되어 있다라는 생각을 하지 못하고 그만 평평하게 그려서 조금 부자연 스러운 그림을 그리는 경우가 많은 것이죠. 따라서 입을 표현하실 때 이런 입의 돌출된 느낌을 살려서 표현하는 것에 신경을 써야하겠습니다. 하지만 오늘과 같이 옆에서 바라본 입의 경우 신경쓰지 않아도 돌출된 입의 형태를 고스란히 입의 윤곽선들이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다른 시점에서 바라본 입의 형태들보다는 많이 표현하기가 쉬울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시간에는 입의 양감을 어떻게 살려서 표현을 할것이냐 하는 부분들 보다는 시점의 변화로 입이 어떤 형태변화를 가지느냐 하는 부분을 조금 더 주의 깊게 살펴보셨으면 합니다.


입의 기본형태 알기 포스팅 바로가기


시점에 따른 형태변화 part-1 part-2 포스팅 바로가기 




입그리는법

▲ 측면에서 바라본 입을 보게되면 윗입술에서 아래입술까지 순차적으로 들어가는 굴곡을 가진 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부분들을 수직선으로 바꾸어 표시를 하게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어느정도 간격을 가지는 선들로 바꾸어 생각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여기서 그 면적을 이용해 저희들이 입을 표현하는데 필요한 부분들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입그리는법

▲ 같은 느낌으로 입술중앙선을 기준으로 위쪽 입술 끝점, 아래쪽 입술 끝점을 설정해서 그 면적을 그대로 종이 위에 옮겨서 입의 크기를 얻어내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입의 길이와 크기에 맞춰서 입의 형태를 정확하게 표현해 주시면 되는 것이죠.



입그리는법

▲ 입술로 기준톤을 표현해주시고 그 기준톤을 이용해서 입주위로 기본적인 명암을 표현해줍니다.



입그리는법

▲ 이미지에서는 코부분이 보이지 않지만 간단하게 표현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입의 형태를 정확하고 뚜렷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죠. 그런다음 입술의 명암을 확실하게 표현해주시고 지우개를 이용해 입술 주름을 사실감있게 표현을 해줍니다.(자세한 부분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 마지막으로 얼굴과 배경을 분리 표현해서 조금 더 입부분에 입체적인 느낌을 부여해주면서 측면에서 바라본 입그리기를 마무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나우즈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안녕하세요~
    오늘도 장선생님 강의 동영상 보면서 잘 배우고 갑니다^^
    좋은 강의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14.04.27 08: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배현기

    장성준님 그리신 그림보고 따라 하는중입니다 그러나 결과는 다른 그림이 나오네요 ㅠ.ㅠ

    2014.07.24 18:3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